본문 바로가기

길벗 E-magazine 도전

#pre1 무작정 준비하기

아이패드 미니를 구매하여 Trend it 뉴스 가판대 매거진을 보는도중 문득 '우리도 이런거 했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어떤 아이템으로 하면 좋을까 생각하다가 IT실용 편집부에서 만드는 책들의 콘텐츠를 이용하면 딱이겠다라는 생각으로 사람들을 모아본다.


우선 기획자는 내가 있으니깐 됐고...(내가 기획을 잘한다는 건 아니다. ㅜㅜ 해보고 싶었기 때문이다.)

콘텐츠 구성과 편집이 필요하기에 글도 좀 쓸줄 알고 내가 하려는 콘텐츠의 이해도를 어느정도 갖추고 있는 수험서 편집부의 최동원 대리.

멋진 디자인을 창조해줄 사람은 배진웅 대리.(우리 회사에 가장 유능하여 섭외!)


사실 최대리, 배대리, 나는 동갑이며 회사에서 유일무이(?)한 친구다. 그리고 배대리는 이 매거진 작업을 핑계(?)삼아 맥북에어까지 구매완료! ㅋ 얘들아 꼭 성공하자! ㅠㅠ


콘텐츠 범위와 인력 구성은 어느정도 그려지는데 문제는 개발 인력이다. 개발자가 없다. ㅠㅠ 개발서 편집부의 도움을 요청했지만 무척 바쁜지라... 퇴짜 맞았다.


어쩔 수 없이 우선은 내가 공부해가며 진행을 해야한다.


그래서 우선 뉴스 가판대 앱을 만드는 걸 알아봤는데 우와 이건 장난이 아니다! 매거진을 모아줄 앱도 개발해야 하고 그 안에 구매 관련한 코드들도 있어야 하고... 더군다나 이를 공부해서 한다고 해도 일정이 만만치 않다.


그리하여 다른 방법인 전자책을 생각해봤는데 '헐~' 내가 대략 생각한 레이아웃을 구현하기엔 무리다!!


이리저리 생각하다가 솔로대첩에 참가한 남성 대비 여성인원 만큼만 할줄아는 HTML5를 이용한 웹으로 구현하는 것이다. 물론 각 앱스토어에 들어가는게 무리이긴 하지만 시도하기엔 딱인 것 같다. (물론 이것도 공부하는건 만만치 않다. ㅜㅜ)


콘텐츠 범위, 인력, 구현형태를 어느정도 생각했으니 이에대해 일정과 상세 기획에 들어가야 하는데... 연말이라 다들 바빠서 회의 일정 잡는게 어렵도다.


아아.... 이거 과연 할 수 있을까? ㅜㅜ

'길벗 E-magazine 도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pre2 콘텐츠 사용에 대한 조사  (0) 2012.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