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이야기/오피스

[엑셀] 여러 셀의 내용을 한 셀로 모으기

이번에는 엑셀에서 여기저기 흩어진 셀의 내용들을 한 셀로 모으는 방법에 대해 끄적여 보겠습니다.
블로그를 작성하게끔 유도해주신 길벗독자 김연희님께 감사드리구요 ^^

자.. 시작합니다.

우선 요렇게 여러개의 셀에 내용들이 들어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물론~ 저렇게 잘 정렬되어 있지는 않겠지만요 ^^;;

위 그림처럼 되어있는 내용들을 전 A4셀(그림에 까만 테두리 되어있는 셀)에 통합시켜 볼께요.

통합시킬 셀에서(저는 A4셀~) 다음과 같이 작성해줍니다.

=A2&B2&C2&A3&B3&C3

여기에서 A2, B2 같은 셀들을 직접 적을 필요는 없구요. 마우스로 클릭만 해주면 됩니다.

왼쪽의 그림처럼 입력해주세요~

(저렇게 연속된 한자리 숫자를 이런식으로 쓰지는 마세요;; 직접 치는게 빠르니깐여~)

자~ 위에처럼 선택 또는 입력이 다 되었으면 과감히 엔터를 약지로 탁!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결과값이 확인 됩니다.

한글이랑 영어랑은 안되냐구요? 물론 됩니다. ^______^

요렇게 섞어써두 되구요.

한가지로만 써도 된답니다.

결국은 여러셀을 한셀로 모으기 위해서 사용하는건 =& 이라는거 잊지마세요~
오늘은 여기까지~

질문은 여기에 덧글(Comment)이나 www.gilbut.co.kr(길벗출판사) 에 문의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