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이야기/그래픽

포토샵 CS5 설치하기

 1. 포토샵 CS5 다운로드하기

어도비 웹사이트(http://www.adobe.com/kr)에 접속합니다. 위쪽에 있는 '다운로드' 메뉴를 클릭한 다음 'Photoshop CS5 Extended'로 마우스를 가져가고 하위 메뉴가 표시되면 '시험버전'을 클릭합니다. '무료 시험버전 다운로드'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영어|Windows|979.9MB'를 지정하고 아래에서 <지금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② 다운로드를 하려면 계정이 필요합니다. 회원이라면 ID와 암호를 입력한 다음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로그인하고 회원이 아니라면 <Adobe 계정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여 회원으로 가입합니다.


③ 회원 가입이 완료되면 ID와 암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로그인합니다. Download Manager 대화상자가 표시되면 <실행>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합니다. 설치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는다면 Download Manager 대화상자에서 '설치 프로그램 다시 열기'나 파일을 직접 클릭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④ 폴더 찾아보기 대화상자가 표시되면 설치하고자 하는 폴더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지금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시작합니다. 대화상자가 표시되면 경로를 지정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포토샵 CS5 설치 파일을 추출합니다.



 2. 포토샵 CS5 설치하기

① 포토샵 CS5 설치 프로그램이 추출된 폴더에서 'Setup.exe' 파일을 더블 클릭합니다. 초기화 과정을 거친 다음 포토샵 CS5 설치가 시작됩니다.


② 시작 단계 페이지에서 사용권 계약을 읽어본 다음 <동의함> 버튼을 클릭합니다. 일련 번호 입력 페이지에서 시험판 버전으로 사용한다는 내용을 선택하고 설치 언어를 지정한 다음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③ 설치 옵션 페이지에서 설치할 위치와 필요한 옵션 등을 선택하고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④ 설치가 진행됩니다.


⑤ 설치가 완료되면 <완료>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마칩니다.


⑥ 설치한 포토샵 CS5를 실행합니다.



-------------------------------------------------------------------
위 내용은 포토샵 CS5 무작정 따라하기의 내용을 발췌한 것입니다.
인터넷 검색보다 빠른
포토샵 CS5 무작정 따라하기

저자 : 정승은
출판사 : 도서출판 길벗
정가 : 23,000원
2011.03.08